키스의 해부학

작성일 18-10-15 12:02

페이지 정보

작성자NMNK 조회 1,067회 댓글 0건

본문

키스는 일상적이지만 여전히 약간은 수수께끼다. 우리는 키스가 정확히 어떤 목적이 있는지 모른다. 우리는 그것이 학습된 행동인지 본능적인지에 대해서도 의견이 분분하다. 과학은 그것의 진상을 규명하려고 노력해 왔다. 목표는 키스의 구조와 그것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진화 이론의 아버지인 찰스 다윈은 키스의 본질에 대해 글을 쓴 바가 있다. 인간과 동물에서의 감정 표현(The Expression of the Emotions in Man and Animals)에서 다윈은 입맞추는 제스처가 무엇보다도 사교성의 하나라고 언급했다.

그는 키스는 상대방으로부터 인정 받고 관계를 확인하기 위한 욕망의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친밀한 관계에서 즐거움을 얻는 방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진술에 의문을 제기하는 자료가 있다. 세계 문화의 10%가 키스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키스에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사회도 있다. 그래서, 키스를 보편적인 구조 하나로 정의내리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시간의 좋은 점은 상처를 치료한다는 것이다. 키스의 나쁜 점은 중독적이라는 점이다.

-호아킨 사비나-



생물학적 관점에서 본 키스의 구조
물리적인 관점에서 보면, 키스는 “두 사람 사이의 입과 입을 접촉하거나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몸에 대는 압력”이다.

이것은 텍사스 대학의 연구 생물학자인 Sheril Kirshenbaum이 내린 정의다. 키스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이다.

흥미롭게도, 우리가 누군가와 키스를 할 때, 32가지의 다른 해부학적 요소들이 작용한다고 한다.

생리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키스는 훨씬 더 복잡하다. 그 몸짓은 감각 정보의 교환과 같다. 여기에는 미각, 후각, 촉각 정보가 포함된다. 키스는 또한 화학 반응을 포함하는데, 촉매는 바로 페로몬이다.

우리가 누군가에게 키스를 할 때, 몸에서 호르몬 활동이 일어난다. 옥시토신이 혈류로 흐르기 시작한다. 우리가 이미 알다시피, 이 호르몬은 “사랑의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고 우리의 기분을 좋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키스의 막바지에 몸에서 많은 세로토닌을 분비한다. 이 또한 행복감을 촉진시킨다. 이 모든 이유들 때문에, 키스의 해부학적 구조가 즐거운 순간의 해부학이라고 말하는 것은 일리 있다.

키스의 의미
우리가 처음에 제기한 질문 중 하나는 키스가 본능적인지 학습된 행동인지이다. 두번째 설명이 유력하게 만드는 몇가지 사실이 있다. 그것들 중 하나는, 역사적으로 인간은 입맞춤을 해왔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중세 시대에는 키스가 한동안 금지되었다. 그 당시에는 문맹인 하인들만 키스를 했다. 그들이 서로를 좋아했기 때문이 아니었다. 계약서에 서명하는 법을 몰랐기 때문에 입맞춤이 하나의 방법이었던 것이다.

마찬가지로, 연구원들은 키스의 해부학을 통해 키스가 여성과 남성에게 다른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밝혀 냈다. 여성들은 입맞춤을 더 소중히 여긴다. 그들은 입을 맞췄으면 끝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성관계 이전, 그 이후를 신경쓴다. 반면에 남자들은 그것을 섹스의 직접적인 전조라고 생각한다.

키스에 대한 다른 흥미로운 사실들
비록 인간이 본능보다 문화에 의해 지배 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본능 또한 키스하는 행동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이것을 간단한 사실로 증명할 수 있다.

우리 조상들은 붉은 색을 더 쉽게 감지하는 법을 배웠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잘 익은 과일을 금방 찾을 수 있었다. 생존에 직결된 문제였기 때문이다.

많은 고대 문화는 또한 사람들의 입술을 강조하는데 큰 중점을 두었다. 그것은 특히 여성의 입술의 경우에 그러했다.

그래서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입술을 “밖으로 ” 보이게 하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입술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만든 것이다. 이런 경우 입술이 더 붉다.

그것은 고대의 문화가 입술과 생존을 연관지었음을 의미한다. 이 특별한 예는 본능에 대한 가설을 뒷받침한다.

우리가 누군가에게 키스를 할 때, 우리는 약 4만 마리의 미생물이 교환된다. 키스는 침 분비를 자극하여 순간적으로 호흡을 개선시킨다.

연구원들은 아침에 상대방에게 키스하는 사람들이 병에 덜 걸릴 것이라는 사실을 증명했다. 이런 사람들은 교통 사고도 적고 5년 더 오래 산다.

키스에는 우리가 아직 이해해야 할 많은 측면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키스의 구조가 행복과 삶과 관련된 멋진 미스터리를 포함하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